체크카드는 카드에 들어가 있는 금액만큼 사용이 가능하며 신용으로 부여받은 한도만큼 이용이 가능한 신용카드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에 신용카드의 기능을 담은 일명 하이브리드 기능이라 불리는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신청방법과 한도 및 주의할 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서비스는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가능하며 신용등급에 따라서 이용에 제한되거나 한도가 감액될 수 있습니다.

 

즉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는분이라면 직업과 소득과 관계없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중요한것은 본인의 신용등급이 어느정도에 위치하는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 한도

해당 기능으로 이용 가능한 한도는 최대 30만원으로 등급에 따라 감액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청자에 따라서 카드사 2곳의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각 카드사에서 별도로 신청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각 카드사에서 부여받은 한도가 20만원씩이라면 고객이 이용가능한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금액은 총 40만원입니다.

 

본인이 급하게 써야하는 금액이 30만원이하라면 현금서비스, 대출 등 여신상품을 이용하는것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 신용점수 하락이 없기 때문에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 신청방법

인터넷 또는 이용하고 있는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즉시 본인의 사용가능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 대상

부여받은 한도내에서 현금으로 인출이 불가능할 뿐 통신비, 카드결제 등 모두 신용카드 처럼 이용이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 주의사항

해당 기능은 체크카드에 신용카드 기능을 일부 가져다 쓰는것이므로 신청사실만으로 신용점수가 하락되지 않으며, 사용한 금액에 대한 별도의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사용한 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 연체로 인하여 신용점수가 하락되거나 관련 사실이 금융사에 공유되는 등 불이익이 발생하니 본인이 상환할 수 있는 금액만큼 사용하는것이 현명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