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대금 결제일을 몇일인지에 따라서 언제부터 언제까지 사용한 금액의 대금을 결제하는지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에는 지출내역을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결제하도록 결제일을 정합니다.

 

물론 위와같은 방법이 정답은 아니지만 지출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가장 좋은건 본인의 상황에 맞게 결제일을 정하는것입니다.

 

그렇다면 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결제일

국민카드 결제일은 매월 1일부터 27일 중에서 고객이 원하는 결제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일에 따라서 일시불 또는 할부 사용금액 명세서 작성일이 달라지게되어 이용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출처: 국민카드

만약 카드사용 금액을 여유있게 하고싶으신 분이라면 1일부터 13일중에서 결제일을 선택하는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매월 지출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국민카드 결제일을 14일로 정하시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결제일이 주말·공휴일인 경우 첫 영업일로 미루어지며, 결제일 이전에 가상계좌·바로출금 결제 방법으로 카드대금을 미리 납부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실제 납부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만약 결제일에 카드대금을 납부하기 어렵다면 국민카드 현금서비스를 통해서 카드대금을 대체할 수 있으며, 현금서비스 잔여한도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당사 고객센터 1588-1688 또는 국민카드 사이트 결제정보변경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하며 연체중인 고객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결제일을 앞당기고 싶은 분이라면 변경전 결제일 청구금액이 변경하고자 하는 결제일로 앞당겨져서 청구가 되며, 결제일을 늦추고 싶은 분이라면 변경전 결제일 청구금액을 변경 후 결제일로 뒤로 미뤄서 청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일을 뒤로 미루는 경우에는 3개월이내 이미 결제일을 미룬 이력이 있는 경우 불가능하며, 결제일을 앞당기는 경우에는 앞당긴 이력과 관계없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